수도회 소개

정신

자비로운 사랑

우리 정신의 중심은 사람들의 구원을 위해 자신을 내주고 용서하는 자비로운 사랑으로서, 그 원천이요 모범은 예수님의 성심입니다.

삼위일체 하느님과의 깊은 친교

주님과의 끊임없는 대화 안에서 단순한 마음으로 기도하도록 힘쓰며 형제자매들 안에 살아계신 주님을 알아보고 섬기고자 노력합니다.

도움이신 마리아께 대한 신뢰와 사랑

도움이신 마리아는 우리가 성령의 영감에 유순하게 따르면서 살아가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삶의 중심에 모실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교회 의식

우리는 보편 교회와 개별 교회들의 살아 있는 지체로서 그리스도교 신자들과 따뜻한 형제적 관계를 살아가고, 타종교 신자들 및 세계관이 다른 이들과 신중하고 성실한 대화를 촉진하도록 노력합니다.

사랑에 찬 헌신적인 봉사

예수 성심의 사랑의 사도인 까리따스 수녀는 깊은 연민과 자비로운 사랑에서 활력을 얻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에게 자신의 시간과 재능, 힘과 건강을 바치면서 애덕의 봉사에 헌신합니다.

가족정신

우리의 사도적 형제적 삶에 활력을 주는 가족 정신은 친밀한 신뢰, 용서. 존중, 온유한 친절, 기쁨 안에서 표현된다. 이로써 모든 관계가 마음에서 우러나는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것이 되고, 진솔한 마음과 믿음에 의해 다스려지는 것입니다.

섭리에 대한 신뢰, 낙관주의와 기쁨

사랑이신 하느님, 생명을 사랑하시는 하느님과 기쁨의 하느님께 대한 불굴의 신뢰를 항상 마음에 새기면서, 예수의 까리따스 수녀는 난관에 부딪쳐도 낙담하지 않습니다.

노동과 절제

일은 애덕을 완성하는 요소이며 모든 수녀들을 위한 성화의 수단이요, 하느님과 이웃에게 봉사하기 위한 도구이다. 또한 절제는 애덕의 실천을 돕습니다.

진취성과 유연성

우리는 하느님께서 긴급한 순간이나 여러 상황을 통해서도 당신 자신을 드러내심을 확신하며, 우리가 활동하는 모든 분야에서 구체적인 것에 대한 감각을 지니도록 부름 받습니다.